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 남경필 후보는 사실왜곡, 근거없는 비방에 대해 사과해야
상태바
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 남경필 후보는 사실왜곡, 근거없는 비방에 대해 사과해야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표 경기도지사 후보는 한국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경기지역 경제의 문제점과 과제’라는 제하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김문수 지사 8년으로 경기도 경제는 파탄 직전이다”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그럼에도 남경필후보는 오히려 “김진표후보가 말씀하시는 지금 통계는 잘못됐다”, 同보고서는 “잘못된 보고서다”며 김진표 후보를 공격했다.

그는 한국은행은 남경필후보의 주장이 전혀 사실이 아님을 확인해 줬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은행이 국회의원 조정식(새정치민주연합, 경기 시흥시을)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김진표 후보가 인용한 한국은행의 ‘경기지역 경제의 문제점과 과제’ 보고서가 왜곡되거나 오류가 존재한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며, 잘못된 보고서로 폐기되었다는 주장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답변했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한국은행이 제출한 자료에는 김후보가 인용한 보고서 내용의 개별 자료 항목과 그 출처를 명시하고 있으며, 해당 보고서와 보도자료가 현재 한국은행 경기본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