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정병국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어버이날 문화즐김 어르신복지공약 발표
상태바
남경필·정병국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어버이날 문화즐김 어르신복지공약 발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5.0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경기지사 경선후보인 남경필 의원과 정병국 의원이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복지공약을 발표했다.

남 의원은 8일 '어르신 문화 즐김 프로젝트' 보도자료를 통해 마을마다 어르신 전용 '문화 즐김 센터'를 건립, 영화와 연극 등 문화공연을 상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또 '찾아가는 어르신 무료의료검진 서비스' 도입, '치매 종합지원서비스 체계' 구축, '지역사회 공헌형 사회적 일자리 확대'도 제시했다.

노인 전문병원과 요양시설, 주거단지가 복합된 신개념의 '도립 실버복합타운'도 건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 의원은 앞선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공약인 '무한 드림 5대 정책'을 발표했다.

이 정책에 따르면 홀로 계신 노인을 위해 마을 회관이나 공공시설을 활용해 어르신 협동주택을 마련하고, 경력단절 간호사를 선발해 노인 건강상담과 말동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재능기부 등을 통해 사회에 참여시키고, 손자를 돌보는 노인에게 보육수당을 월 20만 원씩 추가로 지원한다.

농업에 종사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무료대여, 농약살포와 수확 때 일손돕기를 지원하고, 이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착한 가격에 학교급식 등에 공급하는 내용의 공약도 내놓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