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기초학력보장 시스템 두드림학교 본격 가동
상태바
경기도교육청,기초학력보장 시스템 두드림학교 본격 가동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4.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하여, 첫 단추인 기초학력보장 시스템 두드림학교를 본격 가동한다. 

두드림학교는 학습장애, 정서행동 어려움, 왕따, 돌봄 결여 등의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단위학교 통합적 지원 시스템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고경모)은 16일 ‘두드림학교’ 연수를 시작으로 입문기(초1~2학년) 학생을 위한 학부모 자원봉사자 학급 담임연수(4월 17일), 기초학력 전문적 학습공동체 연수(4월 21일)가 연이어 실시하게 된다.

16일 ‘두드림학교’ 운영을 위한 협의회에서는 운영학교의 역할과 운영학교 간 사례 공유 방안을 안내한다. 특히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이화진 박사는 두드림학교를 통해 그동안 교육청 지원이 미치지 못하는 학생을 단위학교에서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와 Wee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등 교육지원청에서 돌보지 못한 학생을 단위학교 형편에 맞게 지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사업”이라며
  ◦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조기 예방과 현장이 요구하는 지원 행정을 통해 단 한명의 학생도 배움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