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새누리당 경선 TV토론회...24일 용인체육관 '원샷투표'
상태바
경기도지사 새누리당 경선 TV토론회...24일 용인체육관 '원샷투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4.1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지사 새누리당 경선은 TV토론회에 이은 '원샷 투표'로 25일 후보자가 최종적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새누리당 경기도당 이규선 간사는 14일 "남경필 정병국 의원으로 도지사 후보가 압축되면서 합동연설회 대신 TV토론회를 한 뒤 시·군·구별 선거인단 투표로 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TV토론회로 선회한 것은 합동토론회 개최 시 당원 동원, 행사비용(약 2억5천원 추산) 부담 등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또 남경필 정병국 두 후보가 "네거티브 선거가 아닌 정책토론으로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려면 TV토론 방식이 필수"라는데 합의한 것도 작용됐다.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남경필 정병국 후보 2명으로 압축된 지난 7일 이전까지만 해도 원유철 김영선 후보를 포함한 후보 4명이 권역별 합동연설회 후 투표를 하기로 했었다.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TV토론회를 마치면 24일 도내 31개 시·군·구 당원협의회에서 투표한 뒤 25일 오후 2시부터 용인체육관에서 개표 및 후보자 선출대회를 열 계획이다.

현재 TV토론회 일정은 공중파 방송사인 OBS 경인TV(16일 오후 4시45분), 지역 케이블방송사인 티브로드 수원방송(18일 오후 2시)과 C&M(21일 오후 2시)이 확정됐다.

경기도당과 후보들은 이외에 중앙 공중파 방송사와의 TV토론회 개최를 희망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되지 않아 애를 태우고 있다.

남경필 정병국 후보는 이날 '클린경선 공동선언문'을 통해 "지금 경기도지사 후보 TV토론 방송을 공영 방송이 편성하지 않고 있다. 이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면서 "빠른 시간 안에 편성해 달라"고 방송사에 요청했다.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이번 주 안으로 TV토론회 일정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