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25개 교육지원청별 혁신학교추진지원단 구성
상태바
경기도교육청,25개 교육지원청별 혁신학교추진지원단 구성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4.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고경모)이 지원조직을 새롭게 구성하여 혁신학교 돕기에 발 벗고 나선다.

먼저 혁신학교, 혁신학교 준비교, 혁신학교 클러스터교를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이하 지원단)이 25개 교육지원청별로 만들어져 혁신학교 일반화를 이끄는 중심역할을 맡는다. 

각 지원단은 혁신교육 전반의 경험과 이해가 충분한 교장, 교감, 교사를 비롯하여 학부모, 시민단체 및 관련 기관 인사 및 이들을 지원할 장학관, 장학사 등 모두 16~18명으로 구성된다.

성남, 광주하남, 용인, 안성, 이천, 여주
 ◦ 첫 작업은 4월 8일(화) 오늘부터 시작하는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및 교육지원청별 협의회이다. 25개 지원단을 4개 권역으로 묶어 17일까지 진행한다.

1권역은‘배움중심 혁신학교 운영과 실천’, 2권역은‘경기혁신교육을 선도하는 혁신학교’, 3권역은‘혁신학교와 리더십’, 4권역은‘혁신학교 방향과 학교의 미래적 전환 과제’를 주제로 특강과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현장의 효율적 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 추진지원단별 협의도 이어진다.

경기도교육청은 그 동안 혁신학교 추진위원회(위원장 송주명)가 중심이 되어 혁신학교 정책과 사업을 총괄해 왔다.

그러나 혁신학교 수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이제는 교육지원청별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의 구체적 활동을 통해 풀뿌리 혁신학교를 정착시키겠다는 구상이다.

혁신학교추진지원단은 학교혁신과 관련된 교육지원청 정책과 집행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역할은 물론, 혁신학교 운영 활성화와 혁신학교 거점학교, 혁신학교 클러스터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혁신연수 및 컨설팅 지원과 혁신학교 준비교 운영 상황 모니터링, 혁신학교 지정을 위한 학교 발굴 등 혁신학교 정책 사업 전반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