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어린이 경제 전문가 28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수원시, 어린이 경제 전문가 28일까지 신청 접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3.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육 ‘수원 어린이 경제강사 양성과정’을 오는 4월10일부터 5월2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관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짜임새 있게 전달해 올바른 경제 철학과 효율적인 용돈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learning.suw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yrmong@suwonedu.org)로 접수하면 된다. 40명을 선발하며 4만원의 교육비가 있다.
 
교육은 기본과정과 경제교육 워크숍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기본과정에서는 경제의 전반적인 흐름과 개념에 대한 학습이 주로 진행된다. 이병태 경희대 교수의 ‘돈의 인문학’에서는 자본주의의 역사와 특징을,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장의 ‘살림/살이 경제학’에서는 금융경제와 화폐경제 등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한선경 가정경제멘토링 대표의 ‘셀프가정재무관리’를 통해 가정재무와 소비습관 등을 점검하고 보험다이어트, 통장나누기 등 가정재무 관리방법을 배워본다.

경제교육 워크숍 과정에서는 우리주변에서 많이 들어본 경제개념들을 통해 경제구조를 이해하고 실제적으로 용돈을 관리하는 요령과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민인엽 청소년경제교육연구소장이 경제구조 발달과정 소개를 시작으로 용돈의 의미와 용돈 예산 수립, 기입장과 결산 작성, 첨삭과 피드백까지 용돈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