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이사지원 자원봉사단... 기초수급자 이사 지원
상태바
수원시 이사지원 자원봉사단... 기초수급자 이사 지원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3.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13명이 참여한 이사지원 자원봉사단이 지난 14일 수원시 권선동 주민 윤 모 씨의 이사를 돕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에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들의 이사를 돕는 이사지원 자원봉사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4일 수원시 권선동 주민 윤 모 씨는 세류3동 새마을협의회, 수원시권선구해병전우회, 자활의지가 높은 노숙인 등 13명의 이사지원 자원봉사단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이사를 마쳤다.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이사지원 자원봉사단은 관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들의 주거 안정을 목적으로 이사지원 봉사를 시작했다.

이사지원 자원봉사단 중에는 노숙인도 포함돼 있다는 것이 특이하다. 자활의지가 높은 노숙인에게 타인을 돕는 자원봉사 기회를 부여해 사회 재진입에 대한 자신감과 자활의지를 키우고 동기를 부여한다.

자원봉사단은 지난해부터 사업을 준비하고 봉사단 인력을 확보했다.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인 노약자, 장애인, 여성 가구를 우선적으로 선정해 3월 중 6가구에 대한 이사지원을 시작으로 매월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봉사단은 관내 취약계층 통계자료나 타 지자체 등의 운영 현황 조사 등을 통해 이사지원 서비스 운영기준, 자원봉사자 실비 기준, 이삿짐 파손 시 운영 방안 등을 마련하는 한편 이를 토대로 수혜가구를 결정하는 등 체계적으로 봉사 서비스를 해나가기로 했다.

자원봉사단의 이사지원을 받고자 하는 관내 기초생활수급자는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시․구청의 사회복지과, 각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사지원 자원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노숙인은 수원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 참여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