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근 화성시장예비후보, 노인복지회관 방문 자원봉사 애로청취
상태바
임장근 화성시장예비후보, 노인복지회관 방문 자원봉사 애로청취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4.03.1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화성시장 예비후보 임장근 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원장은 14일 11시~12시30분까지 화성남부노인복지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이용하시는 시설의 곳곳을 살펴보며 근무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애로를 청취했다.

특히 어르신생명존중상담실을 찾아 어르신들의 고민에 대하여 진지하게 경청하며 대책을 강구 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어서 관내 어르신들의 점심식사를 도우는 배식봉사에 참여하여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화성남부노인복지회관에서는 화성시 거주민 60세 이상 저소득 재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지원을 하고 있다. 일상생활지원으로는 주거환경 개선, 건강밥상, 이동목욕, 족욕, 간호, 빨래, 김장 등의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배식봉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실시되며 1004동아리, 한국부인회, 아이코리아 등 단체들과 개인봉사자들이 순환하며 어르신들 식사를 도와주는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오늘 배식봉사는 약600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코리아단체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임장근 화성시장 예비후보도 참여 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배식봉사를 마친 임장근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식사를 하시는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인복지에 관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여가활동에 대한 지원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관하여 노력하며,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풍토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는 진심어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