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자연재난·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포스터 공모
상태바
용인시, 자연재난·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포스터 공모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4.03.0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에서는 자연재난에 대한 시민들의 예방의식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해 4일부터 14일까지 자연재난 및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홍보를 주제로 한 포스터를 공모한다.
 
자연재난관련 포스터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일반부를 대상으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포스터는 초등부를 대상으로 각각 공모를 실시한다.
 
용인시 소재 학교 재학생 및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대학부로 나누어 접수를 실시하며, 용인시 안전총괄과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의 주제는 자연재난의 경우 ▲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자연재해 발생에 따른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 ▲ 자연재해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 내용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등 국민의 자율적 책임과 의무를 홍보하는 내용 등이 해당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경우 ▲ 자연·사회적 재난의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 ▲ 재난 예방 및 대비를 위한 활동과 복구·봉사활동을 담은 내용 등이면 된다.
 
응모작품의 심사방법은 1차로 전문가가 참여하는 용인시 자체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마친 후 최우수작에 한해 도에 제출하면 2차로 도 자체심사위원회의 심사로 우수작을 선정,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 안전총괄과(031-324-330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