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노벨문학상과 낭만주의 작품 속 여성의 정체성’을 찾아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노벨문학상과 낭만주의 작품 속 여성의 정체성’을 찾아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2.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경기타임스

화성시문화재단 (여성비전센터)은 화성시 여성리더 양성 프로젝트 '제 3기 화성여성아카데미‘를 오는 3월 4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유앤아이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운영한다.
 
총 15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제3기 화성여성아카데미는 ‘노벨문학상과 낭만주의 작품 속 여성의 정체성'이란 주제로 이경호 문학평론가를 초청해 노벨문학상과 낭만주의 13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본다.
 
또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작가들의 작품 속 여성 주인공들의 삶을 재조명 해보는 시간도 갖고, 소설 ‘대지’의 작가이며 노벨문학상 수상자이자 인권운동가로 동양과 한국을 사랑했던 펄벅여사의 기념관을 탐방해 한국다문화아동들을 위해 사랑과 희생을 받쳤던 발자취도 들여다 본다.
 
그 외에도 이번 아카데미에는 ‘긍정엄마와, 긍정아내가 강점으로 사는 법’이란 주제로 긍정심리학과 나를 바꾸는 분노조절 프로그램 특강이 2회 포함돼 있다.
 
사회·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여성들이 화성여성아카데미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작은 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unicenter.h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 여성비전센터(031-267-87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