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청,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경기도 교육청,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1.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계원고등학교는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위한 자기존중감 회복프로그램인 “꿈꾸는 U”를 통해 자기를 이해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난타, 밴드, 뮤지컬연극 등의 다양한 특기계발 활동과 연계하여 나도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성취감, 자존감을 높이고 이를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기초학력보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과 협동수업 등 배움중심 수업 실천과 본교졸업 대학생 멘토링제, 또래 멘토링과 학습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기초미달학생 비율이 꾸준히 감소하고 보통이상 비율이 증가하고 있어 지역내 선호학교로 발전하였다.(퇴계원 고등학교 기초학력 향상 우수사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학교 및 교원들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8일 오후 2시, 북부청사 대강당에서 학교별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 및 우수교원에 대한 교육감 표창을 전달하고 격려하였다.

도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 단위학교 중심의 기초학력 미달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학력향상 우수 프로그램을 공모, 그 결과 학교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학교 40개교,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 우수교원 10명을 최종 선정하였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평택 태광중학교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교사들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고양 발산중학교 「또래학습과 대학생 멘토링」, 구리남양주 퇴계원고등학교 「학교단위 자기존중감 회복프로그램 운영」, 용인 포곡고등학교는 기초학력부진학생과 우수학생간의 「튜터튜티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별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성장 중심의 기초학력향상을 지원하고, 배움의 속도가 더딘 학생들도 학습의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하여, 기초학력 향상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기초학력 책임지도와 학력격차 해소를 위하여 학교별 교과별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과 배움동행 멘토링 지원 등을 추진하고,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단위학교와 교사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을 강조하고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