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상태바
수원여자대학교,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 획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4.01.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여자대학교(총장 정기언, www.swc.ac.kr)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한 ‘2013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기관평가인증 제도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 기관평가인증은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 등 9개 기준 및 세부기준 27개, 평가요소 72개에 대해 실시되었으며 서면평가와 현지방문평가, 평가결과검증 등을 거쳐 대학평가인증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했다.

수원여자대학교는 산학협력, 학생, 도서관 및 정보자원, 교육시설 및 자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산업체 현장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현장실습 운영을 통한 맞춤형 인재양성이 갖추어진 산학협력 분야가 강점으로 부각되었다.

학교기업인 식품분석연구센터는 식품산업체와의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한 재정수익 확대와 재학생들의 취업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성공사례로 평가 받았다. 

수원여자대학교 정기언 총장은 “2011년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제가 도입된 이래, 각 대학 운영의 시스템화와 교육여건 개선 노력으로 전체적 경영효율과 교육품질이 향상되고 있음을 체감한다”면서 “이번 기관평가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여성의 자아실현과 대학의 사회공헌에 힘쓰는 여성명품대학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