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9일까지 공원사랑 시민단 모집
상태바
수원시, 29일까지 공원사랑 시민단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4.01.07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집앞 내공원 내가 지키기”

수원시가 시민의 손으로 직접 공원을 관리하기 위해 ‘공원사랑 시민단’ 2기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공원지킴이, 녹지관리, 시설물 관리, 호소(호수와 늪)환경 및 안전관리 등 4개 분야로 나눠 모집하며, 4월부터 봉사활동을 시작한다.

공원사랑 시민단은 악화되는 지구환경 속에서 공원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내집, 일터 앞 공원에 대한 애착과 관심으로 관내 공원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어 나가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시민단의 활동은 주로 공원의 유지․관리를 비롯해 소규모 화단 조성, 의자 등 소규모 시설물 도색, 호소(호수와 늪) 내 환경정화 및 인명구조 등이다. 또한 시민단은 시와 합동으로 공원 클린데이 활동과 환경정화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시는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시민단)에 대해 해당 시간을 자원봉사시간으로 인정하는 한편, 우수봉사자에 대한 표창 및 자원봉사 할인 가맹점 이용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원사랑 시민단 활동을 희망하는 관내 시민 및 단체는 오는 29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푸른녹지사업소(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893(조원동)) 공원관리과(228-4183)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관내 공원을 환경친화적 공원으로 유지․관리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공원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