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예비후보“어르신 정책 공약”발표
상태바
염태영 예비후보“어르신 정책 공약”발표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0.03.3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31일 수원시 인계동 분회 노인정을 방문해 어르신들과 노인복지에 대한 의견을 나눈 뒤 "청춘을 수원의 발전을 위해 희생하신 어르신들이 평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며 “임기내 경로당과 노인정에 대한 환경개선 및 시설현대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염 예비후보는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권 보장이 이뤄져야
한다”고 전제한 후 노인들에 대한 사회복지 예산을 늘려 “노인들 일할 수 있는‘자립생활 지원센터’ 운영, ‘치매전문요양원’ 건립, 그리고‘보호자가 필요없는 병원’을 추진토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염 예비후보는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좌절을 느끼고 자살을 시도할 우려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이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하다”며“‘자살예방센터 상담사의 확대’와 함께 어르신 말벗 해주기와 웃음드리기 활동, 소규모 문화활동도 벌이는 ‘경로당·노인정을 찾아가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염 예비후보는 "경로당 및 노인정 환경개선 사업은 냉온수기 수리교체, 비위생적인 싱크대 및 조리기구 교체, 벽지 및 바닥재 교체, 시설 개보수 등이다."며 "노인 복지정책은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동네 경로당과 노인정을 현대화 시키는 것이 더 시급하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