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방공진지 화성시 이전 반대 성명서
상태바
시흥 방공진지 화성시 이전 반대 성명서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10.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인석 화성시장이 31일 시흥 방공진지 화성시 이전 반대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시흥시의 배곧신도시 개발에 따라 시흥시 소재 방공(달월)진지를 화성시 매송면 보병 제51사단 내로 이전하려는 계획은 화성시 발전을 저해하고 주민들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로써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

 
이전 추진계획이 국방부로부터 보완요청이 있기 전까지, 시흥시와 보병제51사단은 화성시와 단 한차례의 사전협의 없이 진행된 것은 53만 화성시민을 무시한 처사이다.

 
이전 대상지역인 매송면, 비봉면, 봉담읍은 화성시의 관문이자 교통의 요충지로써 서해안고속도로, 39번국도, 과천의왕고속도로, 고속전철이 통과하며, 수인선 전철 공사가 진행 중인 곳으로 향후 사통팔달의 교통요충지로서 화성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할 지역으로 지역개발이 제한되는 방공진지 이전을 53만 화성시민은 반대한다.

 
또한 방공진지의 이전으로 지난 30년간 재산권행사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을 또다시 고도제한이라는 굴레를 지워 지역개발을 가로막는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
 
이에 우리 화성시 53만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화성시의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강력한 입장을 표명한다.
 
1. 방공진지의 화성시 이전 계획을 즉각 백지화하라.

1. 시흥시와 국방부는 53만 화성시민에게 희생과 고통을 강요하지 마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