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무원 대상 하.폐수 신기술 발표회
상태바
경기도, 공무원 대상 하.폐수 신기술 발표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9.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처리 전문기업들이 개발한 하수와 폐수처리 신기술 발표회가 열린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는 하․폐수 고도처리 기술개발사업단(경기대)과 공동으로 오는 26일 용인시에 소재한 한화리조트에서 ‘제15회 팔당정책포럼 : 하·폐수 고도처리 신기술 발표회’를 개최한다. 팔당정책포럼은 팔당호 수질개선 및 관리방안에 대한 종합적인 정책대안 제시와 경기도 수질정책의 발전방향 모색 및 공감대 조성을 목표로 2007년부터 14회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도와 시·군 공무원, 하·폐수 처리 관련 업체 등 120여 명이 참석해 부강테크, 퓨어엔비텍, SK케미칼, 코오롱글로벌, TSK water 등 수처리 전문기업들로부터 이들이 개발한 하수처리 장치, 하수열과 태양열을 이용한 하수처리장 에너지 절감 방안 등 신기술에 대해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경기도 팔당수질개선본부 관계자는 “각 기업들은 신기술 개발 후 실제 하수처리장에서 실증단계를 거쳐야 한다.”라며 “각 시군 공무원들은 이번 발표회에서 소개된 기술을 검토한 후 향후 실증화 작업을 추진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발표회가 끝난 후 신기술 공법을 실증 중인 용인시 처인구 이동면 소재 송전 레스피아(하수처리장)를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