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수원 파장초 이재철 교사 등 12명에 참사랑 스승 교육감 표창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수원 파장초 이재철 교사 등 12명에 참사랑 스승 교육감 표창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9.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파장초 이재철 교사는 작년부터 학생안전부장교사로 있으면서,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인성교육에 앞장섰다.

학생(여)은 식당 홀서빙으로 밤늦게 퇴근하는 편모 가정이다. 습관성 도벽으로 전교생의 놀림을 당하기도 했다. 이재철 교사는 1년 동안 주야로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를 했다. 꾸중보다는 사랑으로 감싸주었다. 학생은 수원시 어린이 오케스트라 첼로단원으로 활동하고 있고, 각종 교내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학생(남)은 폭력과 정서장애로 친구들을 수시로 폭행하였다. 편모가정이고 여성보호의 집에서 거주하고 있었다. 이 교사는 1년 동안 1대 1 밀착 상담을 하고, 축구 좋아하는 학생을 위해 점심시간 축구경기를 했다. 학생은 현재 단란한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다.

학생(남)은 ADHD다. 친구들 폭행으로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심한 마찰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재철 교사는 집중 상담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는 졸업식 때 감사의 편지를 보냈다.

참사랑스승들이 학생 존경과 동료 인정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4일 오후, 제4회의실에서 <참사랑스승>으로 선정된 교사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참사랑스승은 12명으로 ▲수원 파장초 이재철, 김포 김포초 최숙현, 화성오산 예당초 장영애, 안산 시곡초 김기순, 와동초 김주희, 광주하남 만선초 강정묵, 시흥 진말초 이남근, 고양 고양용현초 강흥천 등 초등학교 8명, ▲수원 수원서광학교 이수연 등 특수학교 1명, ▲안양과천 범계중 김화식, 이천 효양중 이대식, 시흥 시흥능곡중 박병배 등 중학교 3명이다.

참사랑스승들은 추천, 요건심사, 공적사실 확인, 공개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하였다. 학생․학부모․동료교원 등 교육공동체는 학생의 존경과 동료교원의 인정을 받는 교원을 추천하였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활동에 헌신하는 등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본분 다하는 교원, 학생들의 사랑을 한 몸에 안고 있는 교원이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분기별 참사랑스승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