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2만여명 참가, 즐거운 축제 자리매김
상태바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2만여명 참가, 즐거운 축제 자리매김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9.0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2만여명 참가, 즐거운 축제 자리매김ⓒ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지난 7일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제2회 화성시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민의 평생학습 성과공유와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더 나은 삶의 길을 여는 평생학습도시 화성!’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기관 등 관련단체 100여 팀이 참가하는 등 2만여명의 시민과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8개 평생학습 동아리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전시․체험 등 평생학습 부스도 100여개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흥미유발 및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그림책이 커졌어요’라는 갤러리 존은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의 대표적 재능나눔 활동의 결과물인 ‘효자 최루백’ 등 3권의 동화책을 소개해 시민들의 많은 이목을 끌었다.

이밖에도 도시에서는 쉽게 체험 할 수 없는 또나따 목장의 젖소 우유 짜기, 경찰의장대의 총검술시범, 마술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가을을 여는 축제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시는 지난 2007년 5월 평생학습도시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2008년 3월에는 평생학습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이에 시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평생학습센터 개소, 학습동아리 지원(52개) 등 세부사업 지원을 통한 양적 성장과 평생교육지도자 관계자 교육 및 평생학습 시민매니저 양성(162명)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 7월 교육부 선정 ‘2013 신규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