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청룡의 전설을 또다시 현실로...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청룡의 전설을 또다시 현실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9.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군들 청룡문화제 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14일(토) 구운동 일월공원에서 제2회 ‘군들 청룡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군들 청룡문화제가 많은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속에 지난 2013년 성공리에 개최된 바 있다.

구전에 의하면 구운동은 9마리의 용이 구름을 타고 승천했다고 해서 9개의 구름이 올라간 마을, ‘구운들’이라 부르게 되었고 매년 음력 7월 초하루 정한수와 소머리로 무사안일을 빌고 마을의 안녕을 비는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이러한 전설을 바탕으로 구운동의 유래와 전통을 널리 알리고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문화제를 통해 주민간 친목과 화합을 증진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하는 제2회 ‘군들 청룡문화제’는 승천제 제례의식 및 용의 승천을 재현하는 퍼포먼스, 주민화합 한마당 등 더욱 풍부해진 각종 문화행사로 펼쳐질 예정이다.

송기환 군들 청룡문화제 추진위원장은 “작년에 미흡했던 점들을 개선․보완하여 군들 청룡문화제가 지역주민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서 사랑이 넘치는 살기 좋은 구운동의 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주민참여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