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경기도-몽골간 기업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상태바
수원시의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경기도-몽골간 기업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8.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 한인회장, 한-몽 우수기업제품 전시회 홍보.지원 요청
수원시의회는 5일 노영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장과 황용권 수원시의회운영위원장이 몽골한인회 이연상회장과 경기도-몽골간 기업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도시.군의회 남부권협의회 의장단이  몽골 날라흐 구청을 방문했다.

수원시의회는 경기도시군의회의 남부권의장단이 지난 2일 노영관 수원시의회의장, 하만용 화성시의회의장, 이우현 용인시의회의장, 이희태 평택시의회의장, 이동재 안성시의회의장 등이 몽골 날라흐 구청장,이혜식 녹색농업 기술 원장을 면담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면담을 통해 한-몽지자체간의 교류 및 지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이에대해 몽골 한인회(회장 이연상)는 5일 수원시의회를 방문해 노영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희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몽골한인회의 이석재 사무총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몽골에서 한국 교민의 애환에 대해 토로했다.

이 총장은 한국정부에서 몽골 교민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몽골한인회는 오는 10월경 몽골한인회에서 주관하는 2013 한몽 우수기업제품 전시회에 경기도내 각 지자체에 산재되어 있는 기업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몽골한인회 이연상 회장은 다시한번 한-몽 우수기업제품전시회(미셀 엑스포)에 경기도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이와함께 현재 몽골에는 제조산업이 많이 발달하지 않아 대부분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의 제조산업이 몽골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경기도 시군의회에서도 적극 지원해줄 것을 협조를 다부했다.

노영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회장은 "다각적인 검토를 통하여 경기도 시군소재 상공회의소 및 기업과 연계하여 경기도와 몽골간의 기업교류활성화를 지원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할 것을 약속했다. 몽골한인회가 경기도와 몽골간의 교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인회가 되어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