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임신?출산?보육 지원시책 가이드북 제작
상태바
오산시, 임신?출산?보육 지원시책 가이드북 제작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3.07.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임신?출산?보육 지원시책 가이드북ⓒ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가‘더 행복한 우리아기’라는 지원시책 가이드북을 제작, 각 동 주민센터와 민원실, 보건소 모자보건실 등을 통해 배포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시책 가이드북에는 2013년 새롭게 달라지는 출산ㆍ육아지원 시책으로 만 0세~만 5세 자녀를 둔 모든 가정에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지원, 영ㆍ유아 필수예방접종 지원 백신 확대 시책에 대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또한 장애인과 청소년 임신부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확대, 다자녀가정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지원, 아이♥맘카페 운영 확대 등 다양한 신규지원시책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가이드북에서는 임신·출산시 지원, 자녀성장에 따라 지원되는 맞춤지원, 맞벌이 부부를 위한 지원, 다자녀 가정을 위한 지원, 신혼부부와 입양아 가정 등 맞춤형 지원과 출산?양육 친화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시책 등 분야 및 계층별로 다양하게 지원되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신청장소, 담당기관 연락처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 지원대상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시책 가이드북을 통해 오산시가 출산·보육 시범도시에 걸맞는 지원시책으로 건강한 아이와의 만남, 아이가 성장하는 재미, 아이가 배우는 즐거움을 통해 부모의 자녀양육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