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어린이 안전교육’ 체험 운영
상태바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어린이 안전교육’ 체험 운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7.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어린이 안전교육’ 체험ⓒ경기타임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위험요인 노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12일 어린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체험관에서 운영 중인 체험교육의 하나로 보육시설 및 유치원을 이용하는 5~7세 아동 200명이 참여했다.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그림카드, 안전띠쿠션, 신호등 앞치마 등을 이용해 길에서 안전하게 보행하는 방법, 교통수단을 올바르게 이용하는 방법 등을 체험하고 안전교육 영상물 시청을 통해 실제 교통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받았다.

어린이집 교사 이모(28세)씨는“건강체험관 체험을 통한 교통안전 교육은 안전교육 전문가 선생님으로부터 자세하고 상황별 대처방법 등을 한층 깊이 있는 교육받을 수 있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상황전달식 체험 방식 교육으로 안전교육의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이외에도 건강체험관에서는 18가지 콘텐츠를 이용해 어린이를 위한 놀이형식의 보건교육을 제공으로 어린이 기초 보건교육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어린이 안전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19일(10시 30분 시작)에도 운영되며, 관심 있는 주민이나 궁금한 사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팀(☎031-369-621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