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인계동,2013 마을계획단 최종 발표회 우수마을 선정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2013 마을계획단 최종 발표회 우수마을 선정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7.15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2013 마을계획단 최종 발표회 우수마을 선정ⓒ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마을계획단(위원장 송기남)은 지난 13일 개최된 2013 마을계획단 최종 발표회에서 우수마을에 선정됐다.

인계동 마을계획단은?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소통의 길, 올레?!?라는 주제로 인계동의 소개와 현황, SWOT 분석결과 및 목표와 비전 그리고 원 도심과 신도시가 공존한다는 점, 행정?상업 교통이 하나로 이어진다는 점 등이 반영된 마을계획을 발표하여 참가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최광균 인계동장은 마을계획단의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진정한 주민 참여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상향식 마을만들기가 실현되어야 하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진정한 주민 자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우수 마을 선정 소감을 밝혔다.


동은 ‘꿈을 심는 여우천사’(대표 윤영희)에서는 12일 EM 천연화장품 제조법 강좌를 실시하였다.

여우천사 윤영희 대표는 “EM은 Effective Micro-organism의 약자로 유용미생물을 일컫는다. 유용한 미생물을 활용하여 친환경 화장품을 만드는 방법을 여러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하루 특강 형식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라고 행사에 대한 기획 취지를 밝혔다. 그동안 여우천사 동아리 회원들은 유용미생물을 활용하여 화장품, 발효액, 비누 등을 만드는 법을 함께 배워왔다.

이번 특강은 인계동 주민자치센터가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누구나 학습마을’의 연장선으로 열렸다. 지식, 재능, 경험, 삶의 지혜를 나누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강의를 할 수 있고,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배울 수 있는 곳이 바로 ‘누구나 학습마을’이다.

여우천사 동아리의 다음 특강은 8월 16일에 열리며, 전통음료인 식혜를 만드는 법을 약 2시간에 걸쳐 무료로 강습할 계획이다. 문의는 인계동 주민자치센터 ☎228-798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