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는 28일 농수산물도매시장 법인 임직원과 중도매인 200여명을 대상으로 수원시민방위교육장에서 유통종사자 친절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김선숙 이화여대 평생교육 이미지메이킹 강사가 ‘21세기 고객만족 서비스 경영’이라는 주제로 고객의 개념, 고객의 심리, 고객 응대요령, 불만고객에 대한 대응, 고객 확보전략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고객의 욕구가 높아지고 유통부문의 경쟁이 심화되는 등 상황이 급변하고 있다”면서 “잃어버린 고객을 다시 모시는 데 10년이 걸린다는 생각으로 유통에 종사하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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