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동장 이정섭)은 지난 14일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일선에서 현장 민원을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 공익근무요원, 사회복지 도우미 등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현장에 직접 찾아와 사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평가’보다는 ‘개선방향 설정’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민원 불만 사례와 응대 방법 타인공감능력 향상 등 소통ㆍ친절교육과 행동변화 캠페인 S-M-S(Stop-More-Stop) 및 “아~네~안녕하세요”도 실시하였다.
화서2동 서진아 주무관은 “다양한 민원 사례와 응대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정확한 이해와 공감이 가능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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