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출산장려홍보 캠페인과 4대악 근절 캠페인 큰 호응
상태바
화성시, 출산장려홍보 캠페인과 4대악 근절 캠페인 큰 호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6.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4대악 근절 캠페인ⓒ경기타임스

화성시가‘2013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에서 출산장려홍보 캠페인과 4대악 근절 캠페인을 벌엿다.

시는 5월 29일부터 6월2일까지 열린 ‘2013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에서 출산장려 홍보캠페인과 4대악 근절 캠페인을 펼쳐 방문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고 밝혓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과 시민인식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화성시가 주는 내아이 혜택’등 출산 정보 리플릿 제공과 ‘성폭력․성매매 근절, 가정․학교폭력 척결’ 구호를 외치며, 아동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화성시가 주는 내아이 혜택’ 홍보자료는 임산부를 위한 지원(난임부부지원사업,임신반응 무료검사, 임산부 철분제‧엽산제 지급등), 신생아를 위한 지원(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 등), 출산지원금 및 다자녀가정 수도요금감면 등의 다양한 혜택을 소개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외에도 7월 첫째주 여성주간행사시 유앤아이센터에서 출산장려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출산 전후 산모의 건강관리’, ‘아빠와 함께하는 임신‧출산‧육아’와 같은 저출산 인식개선 강좌 등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7월 5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는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발생시 대처할 수 있도록 긴급전화번호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센터 등의 정보가 담긴 리플릿과 홍보자료를 제공해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