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에듀콜센터, "학부모 최대 관심은 교육비지원·고교입학"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에듀콜센터, "학부모 최대 관심은 교육비지원·고교입학"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6.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가 주로 궁금해하는 교육문제는 교육비지원과 고등학교 전·편입학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4월 '에듀콜센터'에 접수된 상담 5만7천31건 중 저소득층 학생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One-Stop 서비스' 문의가 17.9%로 가장 많았다.

그다음으로는 고등학교 전·편입학이 7.9%, 고교입시관리 5.6%로 나타나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이밖에 검정고시 관련 문의가 5%, 초등학교 전·편입학 2.6%, 학교생활·인권 1.7%, 스승찾기 1.7% 등이 주요 문의 내용이었다.

지난 한해 접수된 11만6천951건의 상담전화의 주요문의 내용도 'One-Stop 서비스'(7.8%), 고교 전·편입학(7.2%), 고교입시관리(6.4%) 등으로 올해와 비슷했다.

한편 지난해 하반기 민원인을 대상으로 벌인 콜센터 운영 만족도는 80.2%로 비교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월 문을 연 '경기에듀콜센터'는 전문상담교육을 받은 상담원 8명이 경기교육에 관한 민원이나 궁금한 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 30분∼오후 6시30분이며 전화번호는 031-249-0114이다.

최복윤 도교육청 민원봉사담당 사무관은 "올해 'One-Stop 서비스' 내용이 대폭 바뀌어 문의전화가 많았다. 학부모들은 아무래도 교육비에 민감하다 보니 지원사업에 대한 질문이 많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