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보건지소, ‘행복한 임산부 태교 음악회’
상태바
화성시 동부보건지소, ‘행복한 임산부 태교 음악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3.05.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부보건지소(소장 임평기)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8일 동부권역 임산부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맘! 맘! 맘! (예쁜맘, 건강한맘, 해피맘)’을 주제로 유엔아이센타(화성시 병점동)에서 ‘행복한 임산부 태교 음악회’를 개최했다.
 
1부는‘엄마 아빠가 행복하면 아가도 행복하다’는 주제로 송금례 교수의 태교의 중요성과 타이밍, 임산부 및 가족에게 새 생명의 소중함, 변화되는 과정의 부부의 배려와 존중 등 가족의 역할과 관계 재정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2부에서는 시민봉사단체인 남여울(화성시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팀)의 ‘제주의 왕자’를 시작으로 예비 엄마 아빠가 들려주는 사랑의 편지 읽기를 비롯해 클래식 연주로 한정되어 있던 기존의 태교음악에서 탈피한 동화, 영화 음악, 클래식, 국악이 어울어진 눈으로 보고 귀로 공감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태교로 엄마와 아기의 행복한 교감을 갖는 시간이 됐다.
 
임평기 지소장은 “동부보건지소는 저출산 고령화시대에 접어든 시대적 국면을 해결하기 위한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임산부 출산교실’, ‘오감발달 놀이교실’, ‘맘 & 베이비 요가교실’, ‘예비 할머니 손주사랑 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적인 편차를 극복하고자 올해부터는 기배 건강증진센터에서도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