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직원 힐링·소통교육으로 Power up!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직원 힐링·소통교육으로 Power up!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3.05.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직원 힐링·소통교육ⓒ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주민센터(동장 김경태)는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위하여 동 주민센터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힐링·소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인 ‘휴먼브랜드연구소 The 人 ’의 권민호 강사 강의로 진행된 교육에서는 민원응대를 위한 친절교육, 공무원의 자긍심 향상을 위한 힐링 교육, 타인공감능력 향상을 통한 소통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직원들은 무심코 쓰는 언어의 변화만으로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점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무엇을 하러 오셨어요?”보다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전화를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보다는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표현이 민원인에게 감동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김 동장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마인드와 직원의 고충을 공감해 주고, 자존감을 향상해 주는 힐링교육으로 매우 유익했다.”라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