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구별 만남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수원시,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구별 만남의 날 행사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04.1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수원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습니다!"

사진)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4월 19일부터 27일까지 구별로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4월 19~20일 팔달문화센터 공연장에서 팔달구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만남의 날 행사가 열리고, 장안·권선·영통구 행사는 4월 26~27일 열린다. 행사 장소는 일월수목원 히어리홀(장안구), 권선구청 대회의실(권선구), 영통구청 대회의실(영통구)이다. 금·토요일 이틀 중 희망하는 날짜에 참석하면 된다.

구별 손바닥정원단 구성·운영 방향을 논의하며 손바닥정원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방안을 모색한다. 화분 모종 심기 체험을 하는 시간도 있다.

손바닥정원단 단원이 아니더라도 식물과 정원, 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 손바닥정원단으로 가입할 수 있다.

수원시는 시민 주도로 도시 곳곳에 함께 만드는 ‘열린 정원’을 조성하는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을 공터, 자투리땅, 유휴지 등에 시민 공동체가 꽃과 나무 등을 심어 정원을 만드는 것이다.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은 손바닥정원 정책을 함께하며 정원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민 봉사단이다. 수원시 식목행사 홍보부스 운영, 손바닥정원 모니터링, 가드닝의 날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현재 856명이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바닥정원단 가입을 원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손바닥정원단’을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방문(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손바닥정원단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하며 손바닥정원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수원시를 시민이 중심이 되는 정원문화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