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년 환경교육 서포터즈 ‘그린크루 2기’ 30명 26일까지 모집
상태바
수원시, 청년 환경교육 서포터즈 ‘그린크루 2기’ 30명 26일까지 모집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04.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청년 환경교육 서포터즈 ‘그린크루 2기’ 30명을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사진)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홍보물ⓒ경기타임스

수원시 청년·대학생으로 구성되는 그린크루는 친환경 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5월부터 12월까지 ▲환경교육 행사 기획·참여, 환경교육 캠페인 ▲서포터즈 활동 온라인 홍보 ▲환경관련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수원시 거주 청년(19세 이상 34세 이하) 또는 수원시 소재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환경·환경교육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 ▲성실하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활동을 마친 그린크루 서포터즈에게는 서포터즈 수료증을 발급하고, 자원봉사 시간을 제공한다. 또 수원시 소재 대기업·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환경기초시설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그린크루’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재학증명서·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와 함께 4월 26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선정 결과는 5월 2일 개별 통보 또는 홈페이지 공고로 확인할 수 있고, 그린크루 발대식은 5월 11일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선정된 서포터즈는 발대식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지난해 활동한 그린크루 1기는 ▲탄소중립 교육 ▲삼성전자 견학 ▲수원시 자원순환센터·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방문 ▲수원청개구리 모니터링, 친환경 논 벼 베기 체험 행사, 환경교육도시 포럼 등을 지원하며 활발히 활동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더 많은 청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청 자격을 대학생에서 청년으로 확대했다”며 “환경 관련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그린크루 활동이 청년들이 보람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