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상태바
용인특례시 처인구보건소,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처인구보건소·처인장애인복지관·처인구청 협업으로 캠페인 행사 마련
- 건강관리와 환경보호, 장애와 비장애 벽 허무는 지역사회 공헌활동 기대

[경기타임스] 용인시 처인구보건소는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7일과 20일 경안천로 수변구역 일대에서 ‘환경보전 및 건강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 '2024년 우리동네 1004 건강&플로깅 대회' 홍보물ⓒ경기타임스
사진- '2024년 우리동네 1004 건강&플로깅 대회' 홍보물ⓒ경기타임스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이라는 뜻의 ‘플로깅’ 캠페인은 보평역과 고진역 사이 인근 산책로에서 진행된다.

보건소, 처인장애인복지관, 처인구청 측은 더 많은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용인시 지역 내 교육기관 등 지역사회에 홍보했다. 보건소 직원들은 환경보호를 위해 처인장애인 복지관에 자발적으로 병뚜껑을 모아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은 하천변을 뛰면서 건강을 관리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환경정화 활동에도 참여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다.

‘플로깅 코스’에는 병뚜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통합건강증진체험, 폐건전지와 폐우유팩 교환 부스가 운영된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체험과 홍보, 환경보호 활동에 필요한 물품들이 제공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와 처인장애인복지관, 처인구청이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공동체사회를 위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과 환경,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타 기관과 협업해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