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
상태바
화성시, ‘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4.0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4일 ‘2024년 제9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에서 지역경제발전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경기타임스
사진)‘2024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지역경제발전 부문 수상ⓒ경기타임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매일경제, MBN, 기획재정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은 매년 뛰어난 경영 전략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한다.

화성시는 전국 최고의 경제도시로서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화성시의 지역내총생산(GRDP) 91조 4백억 원 달성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많은 것은 일부 광역자치단체 보다 높은 수치이며, 수출부문에서도 경기도 1위이자 전국 5위로 연 수출액은 242억 달러에 달한다.

또한 경기도 1위 규모로 지역화폐를 발행하고 경기도 최초이자 유일하게 어민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등 민생 안정을 위해서 노력하는 점도 수상에 기여했다.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이병열 화성시 기획조정실장은 “화성시의 강점인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시민들, 기업인들과 함께 노력한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내년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102만 화성시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화성시 건설을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8기 임기 내 20조 원 투자 유치를 목표로 삼아 현재 7조 9천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첨단기업, 연구시설, 전문인력, 정주여건이 모인 ‘화성 테크노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