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새롭게 빛낼 통장 자녀 장학 증서 전달식
상태바
팔달구, 새롭게 빛낼 통장 자녀 장학 증서 전달식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2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에 기여하고 있는 통장 9명에게 통장 자녀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

사진)팔달구 새롭게 빛낼 통장 자녀 장학 증서 전달식ⓒ경기타임스
사진)팔달구 새롭게 빛낼 통장 자녀 장학 증서 전달식ⓒ경기타임스

통장 자녀 장학생 선발은 ‘수원시 통장 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에 따라 1년 이상 근속한 통장의 자녀로서 무상교육 대상이 아닌 중 ? 고등학생 및 대학생 통장 자녀를 대상으로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이다.

팔달구는 지난달 29일까지 각 동에서 신청을 받아 장학금 심사 기준과 타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등 심사 기준에 따른 확인 절차를 거쳐 9명의 대학생을 장학생으로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최대 100만원이 지급되고, 동일 학기 타 장학금 수혜자의 경우 차액이 지급될 예정이다.

장학 증서 전달식에 참석한 유지현 팔달구 통장협의회장은 “2019년 개정된 조례로 대학생 자녀까지 대상이 확대되어 9분의 통장님께서 장학증서를 받게 되었다. 팔달구를 위해 최일선에서 솔선수범하는 통장님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기배 팔달구청장은 “주민과 행정의 가교역할을 해주시는 통장님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통장 자녀 장학금이 통장님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장학생들이 수원시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