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정 이수정, “발달지연아동 조기진단 및 AI 돌봄 서비스 지원, 부모 근로복지 보장 등"
상태바
수원정 이수정, “발달지연아동 조기진단 및 AI 돌봄 서비스 지원, 부모 근로복지 보장 등"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국민의힘 수원정 이수정 후보가 복지공약 중 특수아동과 가정을 지원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수원정은 발달장애인(자폐성, 지적장애)의 수가 수원의 타 지역에 비해 높다(자폐성 338명, 지적장애 730명). 이 후보는 수원정에 발달장애인 가정을 위한 복지공약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세부 내용으로 ▶지역발달지연아동센터 신설, ▶AI 기반 발달장애인 교육 지원, ▶영유아 발달장애 조기진단 및 지원, ▶발달지연아동의 부모 근로복지원 지원을 공약했다.

맞춤형 돌봄이 필요한 발달지연아동을 전담하여 케어할 수 있는 아동센터를 신설하여 가정의 부담을 덜고 아동에게 적절한 돌봄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공약의 핵심이다.

AI 기반의 발달지연아동 스마트케어를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여 공백없는 돌봄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아동의 학습 패턴을 AI로 분석하여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어 발달장애는 조기진단이 핵심인 만큼 지역발달지연아동센터 혹은 수원시통합돌봄센터 내에 임상심리전문가를 배치하여 발달장애 조기진단을 돕고, 진단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여 가정의 부담을 덜겠다고 공약하였다.

마지막으로 이수정 후보는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가 양육과 일의 양립을 이룰 수 있도록 적절한 근로복지를 보장하고,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가 근무하는 근무지에 유연근무제 장려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장애인 개인뿐만 아니라 장애인 가정의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야 한다”라며 “자녀와 부모 모두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