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매탄4동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파랑이와 노랑이’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영통구 매탄4동 어린이집과 함께하는 ‘파랑이와 노랑이’구연동화 프로그램 진행
  • 이진호 기자
  • 승인 2024.03.1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관내‘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찾아가는 구연동화’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구연동화’는 어린이들의 효과적인 독서활동 교육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구연동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자격증을 갖춘 새마을문고 운영위원들이 강사로 나서며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날 강사인 이경미 새마을문고 회장은 중앙몬테소리 어린이집에 방문해 3~4세 원아들을 대상으로 아이들의 미술적 감각과 창의력을 길러주는‘파랑이와 노랑이’ 구연동화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색상친구들이 주인공이 된 흥미로운 이야기에 금세 빠져들었으며 크레파스와 그림 도안을 활용한 색칠 놀이를 체험하면서 즐겁게 독후 활동을 이어 나갔다.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동화를 듣고 미술활동을 함께 하며 상상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구연동화를 진행해주신 새마을문고 강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탄4동 관계자는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찾아가는 구연동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앞으로도 이를 지속적으로 홍보 운영하여 아이들의 정서 및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 더 유익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