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스테들러코리아 협업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개최 및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스테들러코리아 협업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 개최 및 참가자 모집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4.03.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독일 문구 기업 ㈜스테들러 코리아와 공동으로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을 3월 29일부터 5월 17일까지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경기타임스
사진)‘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경기타임스

이번 프로그램은 ㈜스테들러코리아와 업무 협약 체결 이후 함께하는 첫 프로그램으로 예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참여하도록 기획됐다.

캘리그라피 작가 문예진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3월 29일(금)부터 5월 17일(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8주간 수원시립미술관 교육실에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 기본 연구, 표현 방법과 도구 탐구, 구성 후 작품 작업의 순서로 운영되며‘마음속에 깊이 새겨진 책 속의 어떤 한 문장’, ‘미술관을 산책하며 만난 어떤 그림의 느낌’ 등 나만의 감정과 이미지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해 본다.

총 15명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미술관과 캘리그라피를 사랑하거나 배워보고 싶었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8회 3만 원이며 신청자에게는 ㈜스테들러코리아의 레터링세트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은 3월 13일(수)부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관과 문화예술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뛰어난 미술용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