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미술관,'이길범: 긴 여로에서'전시 연계 인문학강좌 'SUMA 아트렉쳐' 운영 및 참가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립미술관,'이길범: 긴 여로에서'전시 연계 인문학강좌 'SUMA 아트렉쳐' 운영 및 참가자 모집
  • 전수빈 기자
  • 승인 2024.03.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 작가 이길범과 그의 스승 김은호. 후소회 등 다양한 미술사 뒷이야기 소개

[경기타임스]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전시와 참여 작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대중미술사 강좌 'SUMA 아트렉쳐: 2024 전시 연계 인문학 강좌-이길범'을 3월 20일(수), 27일(수)에 수원시립미술관 교육실에서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사진)포스터ⓒ경기타임스

이번 강좌는 현재 수원시립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전시 《이길범: 긴   여로에서》의 참여 작가인 이길범과 전시의 배경인 근현대 동양화단을 주제로 구성된다. 이길범은 수원 출신으로 온화하고 담백한 미감으로 고유한 조형성을 구축해 온 작가로 전시는 6월 9일(일)까지 수원시립미술관 1 전시실에서 진행된다.

강민기 미술사학자가 강사로 참여해 한국 근현대 동양화단의 탄생과 전개라는 맥락에서 작가 이길범에게 중요한 영향을 끼친 스승 이당 김은호와 그의 제자들이 모여 구성한 후소회 등 다양한 미술사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강좌는 총 2회로 1회차는 3월 20일(수)에 '한국 근현대동양화단 : 서화에서 회화로 Ⅰ'가, 2회차는 3월 27일에 '한국 근현대동양화단 : 서화에서 회화로 Ⅱ'가 운영된다.

강좌 무료로 운영되며 수원시립미술관 누리집에서 17일(일)까지 20명 선착순으로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인문학 강좌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미술에 관한 강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강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미술관 문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