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운 전 현대차사장, 화성을 예비후보 등록...공 후보, “민주당 원팀 되어 총선 승리로 보답할 것”
상태바
공영운 전 현대차사장, 화성을 예비후보 등록...공 후보, “민주당 원팀 되어 총선 승리로 보답할 것”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3.05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영공영운 전 현대차사장, 화성을 예비후보 등록...공 후보, “민주당 원팀 되어 총선 승리로 보답할 것”입 인재’로 발탁한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이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위해 화성시을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사진)민주 공영운 전 현대차사장, 화성을 예비후보 등록ⓒ경기타임스
사진)민주 공영운 전 현대차사장, 화성을 예비후보 등록ⓒ경기타임스

공 전 사장은 1964년생으로 경남 산청에서 태어나, 진주 동명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문화일보 기자 출신으로, 2005년 이사 대우로 현대자동차에 입사해 전략개발팀장과 해외정책팀장, 홍보실장(부실장) 등을 거쳐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역임했다.

공 전 사장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며 “지난 18년간 현대자동차에서 일하며 화성 시민들의 도움 덕분에 1만3천 남양연구소와 1만4천 기아차 화성공장의 성장과 혁신을 함께 했다.”며, “화성에서 산업을 일궈온 경험이 있는 저 공영운이 시‧도의원님과 원팀이 되어 혁신산업 융합클러스트 조성을 통해 화성과 동탄의 청년들에게 더 좋은 일자리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총선 필승 의지를 전했다.

공 전 사장은 예비후보 등록 후 화성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오후 2시에는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열리는 제22대 총선 대비 중소기업 정책과제 전달 및 간담회에 참석한다. 6일(수)에는 동탄 호수공원에서 정식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