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화성시의회 최초의 자체적ㆍ독립적 우호교류
상태바
화성시의회, 무안군의회와 우호도시 협약 체결.. 화성시의회 최초의 자체적ㆍ독립적 우호교류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2.28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28일, 전라남도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를 방문하여 상호 우의를 도모하고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한 우호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화성시의회(김경희 의장)와 무안군의회(김경현)가 우호교류 협약서 든 모습ⓒ경기타임스
사진) 화성시의회(김경희 의장)와 무안군의회(김경현)가 우호교류 협약서 든 모습ⓒ경기타임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오문섭 부의장, 유재호 의회운영위원장, 이은진 기획행정위원장, 위영란 경제환경부위원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정흥범 도시건설 위원장이 참석하여 양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였다. 화성시의회가 자체적ㆍ독립적으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한 것은 최초이다.

두 의회는 지난 2020년 「군공항특별법 개정안 반대 공동 성명」을 발표한 것을 시작으로, 양 지역을 방문하여 시설을 견학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류를 이어왔으며, 2023년과 2024년에 각각 양 의회에서 우호도시 협약 체결 동의안을 의결하는 것으로 우호교류 협약 체결을 확정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화성시의 수향미와, 무안군의 양파 등의 농산물들을 서로 교류하고, 나아가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인적, 물적 자원 등의 교류·협력 관계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무안군의회 김경현 의장은“오늘 화성시의회와 무안군의회가 우호교류 협약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앞으로 두 의회가 상생하며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1박 2일로 예정된 화성시의회의 무안군 방문은 28일 우호교류 협약식과 다음날 29일 무안군의 각종 시설 및 외부를 견학하고 복귀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