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두드림’,맞춤형·학교·간소화 교육,탄소중립 실천인증 등 프로그램 등
상태바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두드림’,맞춤형·학교·간소화 교육,탄소중립 실천인증 등 프로그램 등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4.02.28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 신청하세요."

사진) ‘꼬리에 꼬리를 잇는 탄소중립 이야기’ 포스터 ⓒ경기타임스
사진) ‘꼬리에 꼬리를 잇는 탄소중립 이야기’ 포스터 ⓒ경기타임스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교육관 ‘두드림’이 맞춤형·학교·간소화 교육, 탄소중립 실천인증 등 2024년 탄소중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맞춤형 교육인 ‘꼬리에 꼬리를 잇는 탄소중립 이야기’는 성인이 참여할 수 있다. 탄소중립 전문 강사가 찾아가 교육 대상자별 관심사와 특징에 맞춰 교육한다. 일반 성인, 시니어 등 총 7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무료 교육이고, 성인 10명 이상이 모여서 신청하면 된다.

유아·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 교육은 체험활동과 게임으로 기후변화·탄소중립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유아 대상 ‘꼬마에티즌’ ▲초등학생 대상 ‘드림이의 하루’ ‘미래 친환경 건축사’ ‘탄소중립 우리 마을’ ▲중·고등학생 대상 ‘기후변화 속 직업탐구’ ‘기후변화 협상게임’ ‘기후변화와 적정기술’ ‘궁금했어, 탄소중립’ 등으로 구성된다. 두드림에서 하는 교육은 무료이고, 찾아가는 교육은 유료다. 1개 학급이 기준이고, 최소 인원은 15명 이상이다.

간소화 교육은 10분 내외 탄소중립 영상교육이다. ‘수원시 기후변화체험관’ 유튜브 채널에서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또 탄소중립 문화 조성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인증 캠페인을 전개한다. 텀블러 사용하기, 가까운 거리 걷기 등 저탄소 행동을 실천 후 두드림 홈페이지에 사진과 함께 인증을 하면 기후변화 교육사업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적립된다.

환경교육사 2급·3급 양성,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인형극, 마술쇼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두드림 홈페이지‘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에서 예약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유도하기 위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대상자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