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여성친화 안심거리 3개소에 대한 민-관-경 합동 모니터링
상태바
화성시, 여성친화 안심거리 3개소에 대한 민-관-경 합동 모니터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2.2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시장 정명근)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2023년 여성친화 안심거리 3개소에 대한 민-관-경 합동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사진)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 모니터링ⓒ경기타임스
사진)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 모니터링ⓒ경기타임스

시는 2017년과 2022년에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현재 제4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서포터즈는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생활불편 개선사항 발굴 ▲성평등 불균형 요소 개선 건의 ▲여성친화도시 홍보 및 시민 의견수렴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2월 화성시 우정읍·향남읍·기배동에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 기법을 활용한 화성시 여성친화 안심거리를 신규 조성했다. 안심거리 내에는 LED벽화, 솔라등, 고보조명, 도로표지병 등의 시설물이 설치돼 야간에도 여성 등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시민서포터즈는 안심거리를 방문해 조성 전과 후를 비교 분석하며 사업의 효과성과 보완점을 탐구하는 모니터링 활동을 진행했다. 모니터링 활동에는 시민서포터즈와 더불어 황당연 여성다문화과장 및 담당자, 화성서부·동탄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경찰관 등이 함께했다.

황당연 여성다문화과장은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 화성시 여성친화 안심거리 조성사업이 ‘민-관-경 젠더 거버넌스’를 활용한 시민 참여 사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화성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민서포터즈와 함께 화성시가 진정한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