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상태바
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4.02.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 신청자를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사진)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경기타임스

올 4월부터 본격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 시민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 및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장애인·노인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동 행정복지센터 단체 회원 등 오산시민이다.

시는 이번 교육에 전문강사를 파견,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대상자별 맞춤교육을 제공한다. 유아와 청소년은 기본 1시간, 성인은 2시간 통합교육으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4대 폭력(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과 다양한 젠더 폭력(데이트 폭력,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범죄 등) 예방 교육 등이 있다.

이권재 시장은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인식을 장려하고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오산시 가족보육과(031-8036-74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