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2.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봉담병·기배·화산)이 20일, 기호일보가 주관하는 ‘2024년 제4회 올해의 기호자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우수의정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이 제4회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사진)화성시의회 유재호 의원이 제4회 기호자치 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지방자치의정 발전과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도내 광역·기초의원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의정대상 선정위원회의 공정한 공적심사와 평가를 거쳐 각 분야별로 1인이 선정됬으며, 2021년도 제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올해 네 번째를 맞이했다.

유재호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원 의회운영위원장 및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의회주의에 기초한 이성적 토론과 합의·존중의 문화를 확립하고자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 의원은 화성시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의회 내부 조직의 탄탄한 발전을 위해 본회의장 환경개선, 정책지원관 제도 확립 등 내실 있는 변화를 꾀했다.

또한, 화성시의 재정을 위한 재정운영 기본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자 노력했으며, 세수 확보를 위해 화성시 공무원들과 간담회 실시 등을 통해 재정위기 극복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도 했으며, 「화성도시공사 설립 및 운영 조례」와 「화성시 자동차정비업 지원 조례」제·개정을 통해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 왔다.

유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오로지 주민의 안위와 행복을 위해 달려왔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오늘 주신 기호자치 의정대상은 앞으로 지역의정활동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되새기며, 100만 특례시 승격을 앞둔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