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2·신장2동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상태바
오산시 대원2·신장2동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 이효주 기자
  • 승인 2024.02.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원 2동·신장 2동의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알렸다.

사진)대원2·신장2동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경기타임스
사진)대원2·신장2동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경기타임스

이날 위촉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이번에 새로 위촉된 2개동(대원 2동, 신장 2동) 주민자치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대원동과 신장동은 각각 인구 6만 명이 넘는 과밀화로 인해 민원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행정·복지 서비스의 질이 저하될 수 있어 주민들로부터 분동(分洞)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따라 주민설명회 등 각계의 의견 수렴을 거친 후 올해부터 대원 2동과 신장 2동이 분리·개청해 업무를 보기 시작했다.

이권재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방 자치 시대에 걸맞게 시민분들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으며,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도 시민분들의 현장의 의견이 담긴 목소리를 전달해주시기를 바랍니다”라며 당부했다.

한편, 주민자치회는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의 권한과 기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로 구성된 자치기구인 ‘주민자치회’로 전환됐으며, 다양한 지역 현안 등을 포함하는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공공성을 확립하기 위한 ‘주민총회’를 개최하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구심점 역할을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