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트렌드코리아 2024’ 공동저자 이수진 박사 초청 청년 만나다
상태바
오산시, ‘트렌드코리아 2024’ 공동저자 이수진 박사 초청 청년 만나다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청년들이 새해 트렌드 파악할 수 있도록 청년 대상 강의

- 2월까지 '갓 스무살의 갓생살기' 진행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5일 오산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운천로 62, 3층)에서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를 청년들이 혜안을 가지고 알찬 한 해를 꾸릴 수 있도록‘트렌드코리아 2024’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트렌드코리아 2024’공동저자 이수진 박사 초청ⓒ경기타임스
사진)‘트렌드코리아 2024’공동저자 이수진 박사 초청ⓒ경기타임스

이번 강연은 오산시가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갓 스무살의 갓생살기’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제 막 어른이 돼 막막한 2005년생 갓 스무살의 청년들에게 2024년 사회 동향 트렌드, 대학생활 가이드, 외모 관리법 등 실생활에 필요한 주제를 소개하는 등 청년이 될 준비를 도와준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강연을 진행한 이수진 박사는 베스트셀러 ‘트렌드코리아 2024’시리즈 공동저자로 현재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 연구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올해 10대 소비 트렌드인 ‘DRAGON EYES’를 중심으로 ▲분초 사회 ▲육각형인간 ▲요즘 남편 없던 아빠 ▲스핀오프 프로젝트 ▲호모 프롬프트(AI활용능력) ▲리퀴드 폴리탄 ▲돌봄경제 등 대한민국의 변화를 추동할 사회현상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송해원(27세) 씨는 “매년 잘 읽었던 베스트셀러 저자를 직접 만나 올해 소비 트렌드를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스스로도 트렌드를 분석하는 능력을 함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은 갓 스무살의 청년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쉽게 접할 수는 없지만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 및 현명한 대학생활팁, 뷰티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내외적으로 한층 성숙한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은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상담사가 배치되어있는 특화시설로, ▲취·창업프로그램 ▲회사밖커리어 ▲오 마이 잡 ▲청년심리상담 등의 다양한 청년정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9~39세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팅룸 ▲AI스튜디오 ▲개인 학습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