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2동-오산시기초푸드뱅크 업무협약 체결...결식문제 해결 협력
상태바
오산시 대원2동-오산시기초푸드뱅크 업무협약 체결...결식문제 해결 협력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1.2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 대원 2동(동장 모천우)과 오산시기초푸드뱅크(대표 김에녹)가 지난 23일 지역 내 저소득층 결식문제 해결하고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오산시 대원2동-오산시기초푸드뱅크 업무협약 체결...결식문제 해결에 협력ⓒ경기타임스
사진)오산시 대원2동-오산시기초푸드뱅크 업무협약 체결...결식문제 해결에 협력ⓒ경기타임스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한 자원 연계 등의 내용이 담겨 있는 이번 협약의 목적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및 먹거리 취약계층 등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결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다.

동에 따르면 기부식품 제공을 원하면 결식문제가 있는 취약계층이 직접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신청, 시의 승인 후에 자원 연계가 가능하다.

앞으로 대상자 발굴을 위해 오는 3월까지 인적 안전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통장과 함께하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활동을 집중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에녹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원 2동 먹거리 취약계층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기를 기대한다”며 “더욱 다양하고 안전한 기부식품 및 물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으며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행복한 마음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천우 대원 2동장은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자원 연계를 위한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며“이번 협약이 사회안전망 구축의 기반이 되기를 바라고 주위의 이웃을 살피는 소중한 마음이 하나둘씩 쌓여 따뜻한 나눔을 전달하는 행복공간인 대원 2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