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석범 예비후보, 미래 지향적 교육 공약 발표...글로벌 반도체 혁신학교(가칭) 설립
상태바
진석범 예비후보, 미래 지향적 교육 공약 발표...글로벌 반도체 혁신학교(가칭) 설립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4.01.2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도체, AI, 바이오 등 특성화 전문교육을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
-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권 보장 및‘화성형 온국민평생장학금’예산증액 및 사용처확대
- 수준높은 교육학원, 강사유치 및 공정하고 균등한 교육기회 보장

[경기타임스] 진석범 국회의원 예비후보 (화성시을, 더불어민주당)는 22일 동탄의 교육 발전을 위한 동탄의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 공약 교육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진석범 예비후보, 미래 지향적 교육 공약 발표ⓒ경기타임스
사진)진석범 예비후보, 미래 지향적 교육 공약 발표ⓒ경기타임스

양질의 교육을 통한 수준 높은 전문교육, 재능개발 맞춤교육, 차별 없는 교육환경을 목표로 하며, 특수교육 지원 확대, 특성화 전문교육 등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누구나가 필요한 교육을 원하는 수준으로 받을 수 있도록 공정하고 균등한 교육권과 시민 모두의 평생교육권을 보장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공약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반도체, 인공지능(AI), 바이오기술 등 미래 사회를 이끌 첨단 기술 분야에 특화된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탄 글로벌 반도체 혁신학교(가칭)’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다국어 교육과 국제적 비즈니스 및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화성의 글로벌기업과 연계 및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과 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국내외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최신 기술 동향과 실제 사례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에게 폭넓은 지식과 현장감 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상급학교 진학 및 취업을 연계하는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전문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화성의 지역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기술 산업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학교 설립의 취지를 밝혔다.

이와 더불어, 학생들의 입시 대비 등 양질의 교육을 확보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 학원 및 강사를 유치하고, 교육 마일리지 지원을 통하여 모든 학생들이 차별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학교 밖 청소년 등에게도 안정적인 학습 참여 기회 제공, 입시전문상담센터를 통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여 입시정보에 취약한 동탄시민들에게 입시관련 편의와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특수교육 지원 확대와 동탄 장애인 평생학습센터를 설치를 통한 교육권 보장, 시민들의 실질적인 교육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한 ‘화성형 온국민평생장학금’의 예산 증액과 사용처확대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진석범 후보는 “동탄은 교육열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교육 수준을 국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라며 자신감을 비쳤다. 진석범 예비후보의 교육공약은 지역 사회의 교육적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동탄의 교육환경 개선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