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
상태바
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
  • 전철규 기자
  • 승인 2023.12.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1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화학물질 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하고 화학 사고 대응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2023년도 하반기 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하반기 화학안전관리위원회ⓒ경기타임스
하반기 화학안전관리위원회ⓒ경기타임스

오산시 화학안전관리위원회는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대한 주요 정책 등을 심의·의결하고 화학사고 대비·대응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는 기구로 위원장인 강현도 부시장을 비롯하여 공무원, 시의원, 소방 및 경찰서 관계자, 전문가, 산업계와 시민단체에서 추천한 자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속한 화학사고 대응을 위해 사업장 간 정보교류를 활발하게 하고자 소통 네트워크인 ‘자율안전단’구성과 운영방안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또한 올해 화학물질 안전관리 계획에 따라 추진한 다양한 사업 실적을 공유하고 내년도 추진사업을 위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는 화학물질안전관리계획에 따라 ▲안전진단 요일제 ▲화학지원단 컨설팅 사업 ▲화학사고 대피장소 안내표지판 설치 ▲참여형 화학사고 교육 ▲화학안전관리위원회·지역화학안전협의회 운영 ▲시민 알 권리 보장 등 화학사고 걱정 없는 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6개 중점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화학사고는 한번 발생하면 인명과 재산 피해가 막대할 수 있어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화학물질 안전관리를 강화해 오산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