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안심급식교직원인증제’교육 마무리
상태바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안심급식교직원인증제’교육 마무리
  • 이해용 기자
  • 승인 2023.12.2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심화과정 나눠 식사지도 방법,식사지도 사례공유 등 교육

[경기타임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급식소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년 안심급식교직원인증제’ 교육을 마무리했다.

사진)교육을 마친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사진)교육을 마친 후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타임스

2023년 안심급식교직원인증제는 올바른 식사지도 교육으로 식사지도 업무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정서‧위생‧영양을 모두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기본과정과 심화 과정 등 2개 과정으로 교육했다.

기본과정은 정서‧위생‧영양 분야를 포괄하는 식사지도 방법을 설명한 1차 대면 교육과 각 어린이급식소의 식사지도 사례와 질의 사항을 공유하는 양방향 소통교육으로 이뤄진 2차 비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됐다.

심화 과정은 기본과정을 모두 이수한 시설 45개소 중 교육을 희망하는 시설 15개소에 ‘찾아가는 급식소 맞춤교육’으로 진행했다. 해당 기관에 센터 직원이 직접 방문해 배식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언을 했다.

또 심화과정과 식사지도 사례 공모전에 참여한 시설 중 최우수 이수시설(수호천사공동직장어린이집, 시립정자1동어린이집), 우수 시설(시립서호어린이집)에는 최우수 수료증을 전달하고 시상했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교사들에게 더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해 어린이는 즐겁고 학부모는 안심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돌봄센터 등 수원시 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대상별 다양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